추천 피드

운전면허학원 고르는 팁 (+기능시험&도로주행 수강료 비교)

척척박4 2021. 1. 5. 16:14
728x90
반응형

운전면허학원 고르는 팁 (+기능시험&도로주행 수강료 비교)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이제는 기능시험과 도로주행이 남았다. (* 필기시험 준비 방법 : http://blog.naver.com/nolram0_0/220729223271)

10군데 이상 열심히 검색하고 연락해서 알아봐서 등록 완료!
정말 다 그게 그거같지만 ㅠㅠ 그냥 등록하면 왠지 사기 당할 것 같아서;;
걱정하며 폭풍 검색을 통해 알아본 내용을 바탕으로 운전면허학원 고르는 팁을 정리-

 운전면허학원 VS 운전면허전문학원의 차이

 

* 운전면허학원 → 교육만 가능하며, 시험은 면허시험장에서 따로 봐야 함. 그래서 상대적으로 수강료가 저렴 (시험비가 빠져서)
* 운전면허전문학원 → 교육+시험까지 가능한 학원. 시험비, 보험료 등이 포함돼 있어서 수강료가 운전면허학원에 비해 다소 비싼 편

이거! 모르는 사람이 은근 많다 (나 역시 몰랐다;;).
쨌든 나는 시험까지 다 볼 수 있는 운전면허전문학원으로 등록! 

주말반을 등록할 거라면 시외로 알아보기!

학원은 당연히 집에서 가깝거나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가까운 곳을 등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서울 근처 학원은 모두 주말반 대기가 1달 이상이었다. ㅠㅠ
그래서 집 근처에서 점점 먼 곳으로 넓혀가며 학원을 알아본 결과! 경기 지역의 학원으로 등록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점점 먼 곳으로 알아볼 때 학원에서 집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는지 알아볼 것!!
시외로 알아볼 수록 다 거기가 거기 같은데, 집근처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냐 없냐를 우선순위로 두면 좋을 듯-

학원마다 수강료 차이가 심한가?

결론부터 말하면 NO!

다이나믹 듀오가 부릅니다. 거기서 거기...

앞서 말했듯, 운전면허학원인가 전문학원인가에 따른 금액차는 있어도 전문학원끼리의 수강료는 거의 비슷하다.
42~45만원선이라면 제대로 알아본 게 맞다 (시험비, 보험료 등 모든 수수료 다 포함).
내가 알아본 곳 중, 나는 그나마 3만원 저렴한 곳으로 42만원 선에 등록했다. (2016년 기준)

기능부터 도로주행까지 딸려면 학원을 어느정도 다녀야 되나?

(주말반 기준으로) 3일 나가면 된다. 즉, 주말 기준으로는 2주인 셈.
1일차에는 전문학원이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미디어교육을 5시간 듣고
2일차에는 기능 2시간 + 도로주행 3시간
3일차에는 도로주행 3시간 + 도로주행 시험
이렇게 다니면 끄읕~~!!

다소 타이트한 일정이지만 ㅎㅎㅎ 직장인에게는 왔다갔다 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면서
소듕한 주말을 아끼며 운전면허를 딸 수 있는  효율적인 일정이 아닐까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