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피드

요즘 많이 쓰는 무료영어회화 어플 비교 BEST3 (스픽/케이크앱/AI튜터)

척척박4 2021. 1. 6. 13:49
728x90
반응형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해본 저는...

이번엔 어플로 도전해봅니다. 물론 그전에도 어플을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선생님이랑 대화한다든지 (튜터링, 텔러) 인강 형식이 아닌 혼자 연습하는 형태의 어플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세 어플은 다 특징이 '학습자가 직접 말하는(음성 인식이 되는) 영어회화공부 어플'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영어회화학원에 다닐 시간이 안 되거나, 뭔가 민망해서(?) 독할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1. 스픽 (유료 어플 / 부분 무료) 

스픽은 영어회화공부 어플 중에서 가장 처음 접한 어플입니다.

설치한진 오래됐는데 막상 사용을 안 하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강추하는 어플이긴 해요.

이게 뭔 소리냐 하면 ㅎㅎㅎㅎㅎㅎㅎ

일단 스픽은 음성을 인식하는 기술도 좋고, 학습하는 과정도 어디서 어떻게 얼만큼 들어야하는지 UI/UX가 참 잘되어 있어서 편해요.

영어회화 어플이긴 하지만, 지하철에서는 지하철모드로 리스닝만 할 수 있는 기능도 있구요.

커리큘럼도 다양해요.

다만 제가 꾸준히 안 듣게 된 이유는 뭘까를 생각해봤어요.

바로 아래와 같은 '강의식' 영어회화 수업이라는 거 때문인데요. 어플이든 전화영어든 카톡영어든... 저는 뭔가 '수업'같은 느낌이 들면 안 듣게 되더라고요...;; ㅠ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학습할 때 '강의'로 콘텐츠를 만드는 건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어쩔 수 없는 거 같긴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일주일도 못 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스픽이 좋은 건, 강의가 짧고 가벼운 형태라 쉽게 쉽게 적응할 수 있기는 해요.

 

2. 케이크 어플 Cake App (무료 어플)

이 어플도 한동안 열심히 듣다가 중간에 포기... ㅠㅠ

하지만 이거 강추해요! 계획만 잘 세우시면 꾸준히 들어볼만 합니다.

콘텐츠의 양이 방대해서 뭘 들어야하지? 싶은데, 저는 그 중에 다이얼로그 스피킹하는 건 계속 하고 있긴 해요.

강의 형태 아니고, 제공하는 영상들이 유튜브에 있는 것들 (미드, 애니 등)이어서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할 수 있을 거예요.

디자인도 예쁘고, 이래저래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나죵? 

또 가장의 멘토 '제이크'라는 애가 말도 걸고 ㅋㅋㅋㅋ 공부하라고 막 메시지도 보내고 하니까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긴 해요. 

저같은 경우 이게 너무 내용이 많다보니 뭘 어떻게 들어야 하지? 라는 생각때문에 제대로 학습을 이어가지 못했는데, 그래도 이 회화 기능은 꾸준히 하려고요. 직접 녹음된 목소리도 들을 수 있고, 내 발음 레벨도 평가해줘서 좋더라고요.

요런 식으로 대화를 할 수 있어요!

5분 정도만 투자하면 되니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물론, 해석도 다 제공해주고 역할을 바꿔서도 해볼 수 있어요. 

 

현재는 3번 어플을 쓰고 나서 이걸 제대로 못 했는데, 3번은 제일 좋기도 하면서 한편으로 좀 아쉬운 어플이기도 해요.

 

3. AI tutor (이벤트 100분 무료)

이건 유료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는데, 이벤트 당첨돼서 100분 무료로 해보고 있어요.

유료인지 아닌지 모른다는 것은... 그만큼 아직 시스템 구축이 덜 되었다는 뜻이기도 해요. ㅠㅠ

그 이유로는 일단 AI가 단어는 학습하고 문장은 학습하지 않아서, 말하는 게 아프리카TV 전자녀같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어플이 제 최애인 이유는, 딱 제가 원하는 회화 기능만 있다는 점이에요.

이 어플을 켜면 강의고 뭐고 없고 위와 같이 바로 챕터별 상황별 대화를 진행합니다. 

그 안에서 응용 학습도 하고, 첨에는 힌트를 주고 -> 응용 -> 한국어만 보고 말하기 이런식으로 단계별로 연습하는 거라, 자동으로 그 구문을 이해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건 어느정도 단어를 알고 구조를 아는 사람이 스피킹 하기에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직 UI/UX와 AI의 정교함이 좀 필요하겠더라고요. ㅠㅠ

LG CNS에서 캐럿글로벌이랑 같이 만든 어플이라고 하던데,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는 것 같으니 기다려보려구요.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AI tutor 어플 2강 듣고 왔어요.

집중해서 듣는 게 아니다보니, 나갈 준비하면서 연습하기에도 좋아요! 다만.. 학습자 음성 인식 부분이 조금 더 유연해지고, 위에 언급했던 AI가 말하는 그 특유의 억양..? 그것만 좀 개선이 된다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