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꿀팁

KCP 24,000원 결제...?! 드디어 비밀 해결

척척박4 2021. 9. 22. 14:31
728x90
반응형

갑자기 KCP에서 24,000원이 결제됐다.

워낙에 많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기에(유튜브프리미엄,이모티콘플러스,네이버마이박스 등) 왓섭으로 관리하고 있었지만, 이용하고 있던 것 중에 24,000원짜리는 없었다.

뭐지? 싶었고 구독 서비스가 아닌 뒤늦은 결제 건인가 생각하고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런데 그 이후로 계속 24,000원이 결제 시도되고 있었다.

다행히 내가 등록한 카드에는 잔액이 없어서 (ㅋㅋㅋ....ㅠㅠ) 계속 승인거절이 나고 있는 상황.

이렇다 보니 일반 결제 건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구독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암만 생각해도 뭔지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 결제 시도는 미친듯이 계속 됐다.

웨이브나 넷플릭스가 몇 번 결제 시도하고 포기(자동해지)되는 반면에 이건 하루에도 몇번씩 이런 시도가 있어서 구독 서비스라기 보다는 스팸인가 싶었다.

 

KCP = NHN한국사이버결제

였기 때문에 결제처가 어디인지도 알 수 없었다. 

아무리 기억하려해도 기억이 안 났다 ㅠㅠㅠㅠ 스팸이라기에는 너무 소액이고, 일정 주기가 있는 듯 해서

구독 서비스로 확신하긴 했지만 계속 기억이 안 나던 차에... 

이게 어도비 라는 걸 알게됐다!!!!!!!!!!!!!!!!!!!!!!!!!!!!!!!!!!!!!!!!!! 네이버에 KCP 24,000원 치니까 나오더라 ㅠㅠ

 

그래서 이제 본격적으로 어도비 계정에 접속해서 결제 취소를 하려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 앱에 연동된 계정 메일에 로그인해서 메일함을 보는데, 

음... 음? 

제 풀에 지쳐 구독 취소가 되어가려고 하고 있었다. ㅋㅋㅋ... 

대단하게도 나에게 네 번이나 기회를 줬고 (물론 결제 시도는 20번 정도 한 듯?) 

저렇게 무시무시한 메일 제목으로 메시지를 보내다니 ㅋㅋㅋㅋ

사이트에서 당장 취소를 하려고 해도 버튼이 보이지 않아(한국이었음 겁나 컴플레인 받았을 듯...^^)

자동 결제 취소를 기다리면 될 듯하다. 고민 해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