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꿀팁

내가 직접 해보고 효과 본 직장인 영어회화 공부방법! (feat. 프립 필사 스터디, 영화 인턴 쉐도잉)

척척박4 2022. 1. 16. 16:35
728x90
반응형

고등학교 졸업하고 나서 영어공부를 1년도 쉬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늘 영어에 목말라 있었지만, 난 영어를 못한다;;;

토익스피킹은 암기로 어찌저찌 레벨6은 받았으나,
토익은 700점대에 머물러 있었다 (심지어 시험 볼 때마다 학원다니고 스터디도 하고 늘 빡세게 공부했음).

내 영어 머리는 영 아니긴 하지만...
커리어상 영어가 필요할 때가 많고 스스로도 잘하고 싶어서
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시도했던 것 같네^^

회사 다니고 나서 부터는 누구나 문을 두드려 보는
영어회화학원이나 인강 들어봤고- (역시 오래 못 했쥬)
백수 기간에는 돈도 없으니 무료영어회화어플을 이용해서 공부해봤다.
https://veryimportant.tistory.com/23

요즘 많이 쓰는 무료영어회화 어플 비교 BEST3 (스픽/케이크앱/AI튜터)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해본 저는... 이번엔 어플로 도전해봅니다. 물론 그전에도 어플을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선생님이랑 대화한다든지 (튜터링, 텔러) 인강 형식이 아닌 혼자 연습하는

veryimportant.tistory.com

하지만 어플 역시 흥미가 떨어지자 잘 안 하게 되더라...
또 무료로 이용하다보니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한계가 있고, 내 의지가 그렇게 강하지 않았으므로 한 달 동안 여러 영어회화어플을 유목민처럼 떠돌다가 다시 제자리.

그래서 또 조급한 마음을 붙잡고 어떤 방법이 내 작심삼일을 멈출 수 있을지 둘러보던 차에 프립 어플을 발견했다!
사실 요거는 영어공부 때문에 다운 받은 건 아니고, 원데이 클래스나 취미 활동 해보고 싶어서 다운 받았는데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스터디가 있어서 총 3개 들어봤다 (하나는 아직까지 수강중).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후기!

1. 하루 15분 영어, 쉬운 문장에서 복잡한 문장까지!

✔️랜선스터디 (카톡)
✔️매일 강의 자료 보내주고, 문제 풀고 첨삭해주는 시스템
✔️2주 기준 : 3만원
*프립 링크 : https://frip.co.kr/products/149321

프립(Frip): 하루 15분 영어, 쉬운 문장에서 복잡한 문장까지!

[2주] 주5일

www.frip.co.kr

들은지 좀 돼서 강의 방식이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지만,
대략 1형식 문장을 계속 살을 붙여서 길게 만드는 연습을 했던 것 같다.
수업은 유익하였으나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영어를 잘 못하는 나에겐 작문 난이도가 좀 높았다) 1회 수강 후 재결제하지는 않았다.

수업 방식 (출처: 프립)
수업 방식 (출처: 프립)

2. 영화 <인턴>으로 배우는 쉐도잉 영어

✔️랜선스터디 (밴드)
✔️매일 밴드에 올라오는 숙제하고, 댓글로 출첵하기
✔️모르는 문제는 오픈카톡으로 질문
✔️2주 기준 : 3만 5천원
*프립 링크 : https://frip.co.kr/products/143065

프립(Frip): 영화 <인턴>으로 배우는 쉐도잉 영어 학습법

[2주/4주] 평일ㅣ첫째,셋째 월요일

www.frip.co.kr

정말 만족도가 높았던 스터디! 내가 원했던 게 이거잖아! ( •_ •̥ ˳ ˳ )
요 스터디는 한 몇 개월 했던 것 같다. 일단 영화 기준으로 영어 공부를 하기 때문에 재밌었고, 딕테이션/리스닝/스피킹/라이팅까지 다양하게 영어공부를 해볼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각잡고 하면 한시간도 넘게 걸리는 분량인데, 시간 없을 땐 30분 안에 후딱 끝내기도 했었다.
쌤도 정말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고 알기 쉽게 알려준다. 최고최고!

수업 후기 (출처: 프립)
수업 방식 (출처: 프립)

넘넘 좋았지만 약속이 있거나 할 땐 아예 손을 못 대고 은근 신경쓸게 많아서 더 단순화된(?) 영어 공부를 해봐야겠다 싶었다.
그리고 결국 내 영어 공부는 회화를 위한 것인데,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서 리스닝을 해도 잘 안 들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ㅠㅠ...
그래서 단어 공부를 좀 더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그러던 중 필사 스터디를 발견했다!

3. 하루 한 문단, 영문 기사 필사하기

✔️랜선스터디 (오픈카톡)
✔️매일 밤 12시에 올라오는 최신 영어 기사를 필사하고 인증샷 올리기
✔️2주 기준 : 2만 5천원
*프립 링크 : https://frip.co.kr/products/149232

프립(Frip): 하루 한 문단, 영문 기사 필사하기

[14일] 매일ㅣ첫랜선_1/17

www.frip.co.kr

필사를 해야겠다고 딱히 생각한 건 아니지만, 프립에서 이쌤 스터디가 인기가 많은 것 같아서 신청해서 들었는데, 이유를 알 것 같은!
일단 기사 퀄리티가 굉장히 좋다.
최신 기사다 보니 시의성 있는 기사를 쏙쏙 뽑아서 내용 자체가 흥미롭다.
그리고 기사 해석도 달아 놓으시는데 뭔가 설명도 간단하면서도 재밌게 작성하시는 듯. 필사도 은근 시간이 오래 걸려서 쉽진 않지만...ㅎㅎㅎㅇ 뭔가 기초를 닦는 느낌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단어 외우면서 진행해보고 있다. :)


세상이 좋아져서 영어 공부할 방법 진짜 많다.
가늘고 길게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순간부터 느끼는 거는
그냥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오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